카테고리 전체보기

자주묻는질문

자주묻는질문
번호 제목
44 [[판매]정산/이용료]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 답변
  • 수수료는 카테고리 상관없이 10%로 진행되시며

     

    수수료 조정은 담당 MD와 합의후 조절 가능하십니다.


43 [[판매]정산/이용료] 정산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 답변
  • 정산은 한달에 4번 진행되며 주 정산으로 진행됩니다.

     

    MD와 합의후 조절 가능하십니다.

42 [[판매]배송/취소/반품/교환] 반품주소지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 답변
  • 반품 주소지 수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판매자 어드민 접속 후 맨 상단 우측에 있는 아이디를 클릭합니다

     

    2. [정보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보내는 곳 주소 및 반송 주소에서 수정 버튼을 클릭후 주소를 수정합니다.


41 [[판매]배송/취소/반품/교환] 구매고객이 구매결정 후 반품신청이 가능한가요?   
  • 답변
  • 구매고객이 구매결정을 하더라도 반품 및 교환 신청이 가능합니다.

     

    구매고객은 구매결정 이후라도 배송완료 일로부터 7일간 잇썸몰 홈페이지에서 반품신청 및 교환신청이 가능하며, 판매고객님께서는 반품/교환 신청내역을 확인하여 처리하셔야 합니다.

     

    반품 및 교환 규정안내

    구매자는 판매자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 또는 교환요청을 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구매자가 이 기간 내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반품 또는 교환을 해 주어야 합니다


>> [[판매]배송/취소/반품/교환] 배송 요청이 들어오면 몇 일내 물건을 발송해야 하나요?   
  • 답변
  • 판매자는 회사로부터 주문정보를 전달받으면 주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주문이 접수된 후, 발송예정일을 입력하지 않은 상품은 구매자 취소 시 바로 환불이 가능하며, 


    2
    주 이상 경과 시 주문건은 자동으로 환불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을 발송하기 전에 반드시 주문이 취소되었는지 최종적으로 확인하여야 하며 상품발송 후 


    발송예정일 미입력 건에 대해서 구매자가 잇썸몰으로 취소요청을 하는 경우 판매회원에게 통보 없이 취소될 수 있으며,


    상품회수에 소요되는 비용은 판매자의 부담이 됩니다.


39 [[판매]상품관리] 상품이 갑자기 없어졌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답변
  • 상품이 갑자기 노출되지 않는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합니다.

     

    1. 등록된 상품의 판매기간이 경과되거나 상품을 삭제 하였는지 확인합니다.

    2.  오픈마켓에 동일한 상품을 여러 번 등록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3.  등록된 상품이 위조상품 또는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상품인지 확인합니다.

    4.  현행법령상 판매가 불가한 상품에 해당하는지 확인합니다

     

    상품 검색

    상품을 등록 또는 수정했을 경우 잇썸몰 홈페이지에 반영되기까지 약 5~1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상품 페이지에 포함된 컨텐츠의 양에 따라 소요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며, 등록 상품의 종류에 따라 약 4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38 [[판매]상품관리] 주문건이 접수되었는데 상품이 품절되어 판매할 수 없습니다.   
  • 답변
  • 품절로 인해 해당 배송요청 건을 발송할 수 없을 때에는 발주서 발급일 기준으로 즉시 구매자에게 품절 사실을 알려야 하며, 발주서 확인을 지체하여 구매자에게 고지가 늦은 경우 주문취소에 따른 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품품절로 인한 배송불가 처리시 해당 상품은 자동으로 품절 처리되며 배송불이행시 퇴점 처리될수 있으니 재고관리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15 (재화등의 공급 등) 2항 통신판매업자는 청약을 받은 재화등을 공급하기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에는 그 사유를 
        
    소비자에게 지체 없이 알려야 하고, 선불식 통신판매의 경우에는 소비자가 그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한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개정 2005.3.31>


37 [[판매]상품관리] 상품 노출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 답변
  • 메인 상품 노출은 해당 카테고리 MD들이 판매자들과 합의하에 기획전 및


    메인카테고리에 상품을 노출시키고 있으며 해당 잇썸몰 몰 외에


    네이버 지식쇼핑,  쿠차 , 다음쇼핑등에 잇썸몰 전 상품들을 광고비 없이 노출하고 있습니다.


36 [[판매]상품관리] 상품 등록 및 판매에 비용이 발생하나요?   
  • 답변
  • 일반 상품 등록 시 자동으로 상품이 등록되며, 상품 등록은 일반 상품 등록과 동일하게 무료 입니다.


    판매 시에도 역시 동일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35 [[판매]회원관리] 사업자 정보가 변경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답변
    1.  사업자 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 사업자 주소 등 사업자등록증상의 중요 정보 변경이 된 경우에는 반드시

        관할 시·군·구청을 통한 정보변경 , 잇썸몰에 변경된 서류제출을 해주셔야 합니다.

     

     폐업 신고 및 정보 변경을 하지 않고 지속적인 판매를 하는 경우에는 세무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며, 판매활동 불가하게 됩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1

         상호 및 대표자명 등을 포함하여 표시되는 판매자 정보가 허위일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43조에 따라 벌칙 부과될 수 있음

     

34 [[판매]회원관리] 판매회원을 탈퇴하고 싶은데 탈퇴가 되지 않습니다.   
  • 답변
  • 판매회원은 무든 주문건이 완료되고 주문이 삭제되어야 탈퇴가 가능합니다.

     

    잇썸몰 판매 회원을 탈퇴 하실려면 다음 4가지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1)등록한 상품의 판매정보가 남아 있지는 않은가?

    (2)아직 배송중인 주문건이 남아 있지는 않은가?

    (3)정산 예정금이 아직 남아 있지는 않은가?

    (4)클레임 관리에 취소건/반품건/교환건이 있지는 않은가?

     

    회원 탈퇴는 해당 ID로 잇썸몰을 이용하지 않는다는 의사로서 모든 정보가 삭제되어 복원될 수 없으며

    구매/판매를 하실 수 없습니다.


33 [[판매]회원관리] 신규가입 서류 제출 후 가입 승인 시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   
  • 답변
  • 신규 가입 후 승인은 서류 접수 후 24시간 이내(영업일 기준) 담당자 확인을 거쳐 승인까지는 1~2일 소요됩니다.


    가입이 승인되기 이전까지는 판매자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32 [[판매]회원관리]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있는 경우 반드시 사업자 판매회원으로 가입해야 하나요?   
  • 답변
  • 사업자 등록증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업자 판매회원(일반,법인)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고 거래하다 세정당국에 적발되는 경우 연간 거래금액의 약 75%에 해당하는 세금을


    추징당하게 됨과 동시에 조세범처벌법에 의거 3년이하의 징역 도는 포탈세액의 5배 이하에 해당되는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31 [[판매]회원관리] 잇썸몰 판매회원으로 가입했는데 판매는 어떻게 하나요??   
  • 답변
  • 판매회원으로 가입 후, 제출 서류를 보내주시면 서류 승인 후 잇썸몰 판매자 로그인이 가능하여 상품등록이 가능합니다.


30 [[구매]취소/반품/교환] 주문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 답변
  • 주문취소 신청은 주문한 상품이 발송되기 이전 구매의사를 철회하는 것으로,


    [주문접수], [결제완료] 단계에서만 즉시취소가 가능합니다.


    , [출고중비] 상태는 판매자가 주문서(배송요청서)를 접수한 상태로, 취소처리가 불가하십니다.


    이 때는 판매자와 직접 연락을 취하여 주문취소에 대해 협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주문취소 신청을 원하실 경우,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에서


    주문취소를 원하시는 주문건 우측의 [주문취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29 [[구매]취소/반품/교환] 교환할 경우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 답변
  • 교환할 경우 교환원인을 제공한 사람이 부담하도록 되어 있으며, 교환시 최초 운송비 또한 교환원인을 제공한 자가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즉 상품 하자가 아닌 구매자 변심사유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게 되어 있고

    상품 하자 및 판매자 사유에 의한 반품일 경우 판매자가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게 됩니다.

    교환시 빠른 처리를 위해서 교환사유에 대해서 상세히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8 [[구매]취소/반품/교환] 환불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 답변
  • 잇썸몰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 구매자와 판매자의 상품 거래를 중개하는 곳이며


    상품등록에서 부터 배송, 관리, 교환, 환불 등의 실질적인 판매행위는 판매자측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마이페이지에 기재되어있는 판매자 고객센터 및 QnA 게시판등을 이용하여 판매자측에 문의하여 주시면 보다 상세한 안내 및 처리가 가능하십니다.


27 [[구매]취소/반품/교환] 환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답변
  • 저희 잇썸몰은 오픈마켓 사이트로 진행을 하고 있으며,


    로그인  [마이페이지]에서 [반품신청]선택해 주시고,


    판매자 고객센터 및 상품 QnA 게시판을 이용하여 판매자측의 문의하여 주시면 보다 상세한 안내 및 처리가 가능하십니다.

26 [[구매]취소/반품/교환] 반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답변
  • 저희 잇썸몰은 오픈마켓 사이트로 진행을 하고 있으며,


    로그인  [마이페이지]에서 [반품신청]선택해 주시고,


    판매자 고객센터 및 상품 QnA 게시판을 이용하여 판매자측의 문의하여 주시면 보다 상세한 안내 및 처리가 가능하십니다.

25 [[구매]취소/반품/교환] 반품할 경우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 답변
  • 반품할 경우 반품 원인을 제공한 사람이 부담하도록 되어 있으며, 반품 시 최초 운송비 또한 반품원인을 제공한 자가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즉 상품 하자가 아닌 구매자 변심사유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게 되어 있고


    상품 하자 및 판매자 사유에 의한 반품일 경우 판매자가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게 됩니다.


    반품시 빠른 처리를 위해서 반품사유에 대해서 상세히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확인

게시물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확인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